여강길 5코스 황학산길

걷기

코스 소개

황학산길은 여주역에서 시작해 명성황후생가에서 끝나는 짤막한 길이다. 이 길은 여주시내에 위치한 황학산이 테마가 되는 길이다. 여강길로 조성되기 전부터 산책, 운동, 등산을 위해 여주 시내권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. 코스가 짧아 아쉬움이 남는다면 생가 내 여주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소박한 민속촌에서 소소한 볼거리와 푸짐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다.

여강길의 대부분은 강을 보고 강가를 걷는 특징이 있지만 5코스 황학산길은 아주 먼발치에서 강을 볼 수 있다. 아직은 한산한 여주역에서 출발한다. 세종초등학교 인근부터는 큰 도로 옆을 지나야해서 약간 시끄럽지만 곡 황학산 산림욕장 입구에 도착한다. 무료로 개방하는 황학산 수목원에 다다르면 멸종위기 2급 단양쑥부쟁이를 만나라 수 있다. 원래는 강가에 피오있는 꽃이지만 종의 보존과 번식을 위해서 수목원에서도 기르고 있다. 종점인 명성황후 생가에서 어린 민자영(명성황후 아명)을 떠올리면 어느새 걷기가 끝이다. 코스가 짧아 아쉬움이 남는다면 생가 내 여주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소박한 민속촌에서 소소한 볼거리와 푸짐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다.

코스 정보

거리

7 km

난이도

소요시간

약 3시간

위치

경기 여주시

형태

비순환형

추가 정보

관광 정보

- 황학산수목원은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자연과 인간이 교감할 수 있는 공간이다.
- 명성황후생가는 유형문화재로 기념관에 각종 자료 및 유품등이 전시되어 있고 가끔씩 전통혼례의 모습도 볼 수 있다.

여행자 정보

- 황학산수목원 (무료입장)
- 명성황후생가 (월요일 휴무)
- 전코스 완주 후 여강길사무국에서 완주증을 받을 수 있다.

아직 생성된 모임이 없습니다

이 코스로 함께 여행할 모임을 만들어보세요!